- 출입국 게이트(GATE)
- 탑승방송&도착방송
- 탑승권(Boarding Pass)확인&회수
- 특별서비스 승객들을 위한 탑승서비스(Boarding Service)제공
- 항공기가 정시에 출발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및 기내 승무원들과의 업무 협조
- 탑승시 좌석 재배정
- 탑승구에서 발생하는 각종사항 조치 업무 등
- 예약직원(Reservation)
- 항공일정 예약
- 목적지의 기후, 시간, 비행시간 등의 항공여행 정보 제공
- 항공사 직원의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탑승객 등 특별 탑승객 서비스 예약
- 발권직원(Ticketing Staff)
- 항공티켓의 발권
- 승객 항공여행 일정에 대한 항공요금 산출
-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의한 무료항공권 발권
- 환볼(Refund), PTA(Prepaid Ticket Advice)서비스
- 승객이 원하는 목적지에 대한 정보제공 등
- 승무원 담당(Crew Coordinater)
- 승무원 스케줄 조절
- 한국 체류(Lay over) 승무원을 위한 호텔 체크
- 공항에서 시내까지 필요한 교통편 체크
- 승무원 출입국시 필요한 서류 확인 및 문제 발생기 지원 등
- 수하물 담당(Lost and Found)
- 수하물의 연착시 필요한 서비스 제공
- 수하물의 파손 및 분실 시 필요한 서비스 제공
- 입국장(Immigrating and Customs)에서 필요한 통역서비스 제공
- 승객들의 원활한 입국을 위한 세관 직원들과의 업무 협조 등
- 정비(Maintenance)
- 항공기 엔진 점검 및 보수
- 항공기 내 편의 시설 점검 및 보수
- 항공운항에 필요한 모든 기계 점검 및 보수
- 안전 운항을 위한 조종사들과의 협조 등
- 카고(Cargo)
- 일반 항공화물 서비스 제공
- 특수화물(위험물,동물,부패성화물 등)서비스 제공
- 화물운송 문제 발생 부대 서비스
- 체크인 카운터(Check-in Counter)
- 티켓 확인후 탑승권 발행
- 승객의 여권확인
- 여행목적지 국가의 비자확인
- 승객의 수하물 체크
- 장애인, 거동불편승객, 노약자 등 특별서비스 승객지원 등
- 라운지(Lounge)
- 라운지 내의 편의서비스시설 관리
- 음료, 스낵 등의 준비
- 출발시간 확인 후 승객에게 찹승안내
- 비지니스센터 PC관리 및 고객의 용무 지원등
- 항공 화물류
- 화물터미널 화물 검사 및 수출화물 반입
- 항공화물 장치장에 입고(수입)
- 통과화물 선별 작업 및 분류
- 영업/ 마케팅
- 항공 요금 책정 - 항공기 SLOT 확보(항공이착륙 시간대 허가)
- AOC 승인
- 경쟁 항공사 전략 조사 및 대응책 마련
- 정부허가 등록 절차 및 마케팅 업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