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195기 저녁반으로 교육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윙스카이 학원을 알아보기 전에 다른 학원상담도 받았습니다.
승무원, 지상직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학원을 여러군데 알아 볼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다른 학원을 방문하였다가 수강료까지 납부하려고 하는데 그냥 기분이 찜찜하여 새벽까지 잠이 오지 않았습니다. (이 찜찜했던 기분은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내가 학원을 잘 고른 것일까? 학원이 너무 많아서 잘 모르겠었습니다.
지상직을 전문으로 하는데 승무원 준비도 하는 학원이 있었고, 승무원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윙스카이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마지막으로 윙스카이를 알아보고 결정한 이유는 3가지가 있었습니다.
1. 소수 정예(8~10人) 입니다.
2. 성인 20살 이상만 학원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 대학교 입시준비해주는 학원도 있던데, 굉장히 시끄럽고 정신이 없었습니다.)
3. 상담 당일, 나의 가능성을 정말 객관적으로 면접보듯이 그 자리에서 (부담없는)면접을 보고 점수를 메겨 잘했는 부분과, 부족한 부분, 앞으로 개선해 나아가야할 부분을 바로 콕! 집어 주시점입니다.
물론 그 순간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냉정하게 평가해 주는것은 나중에 정말 나에게 살이 되고 피가되는 조언입니다.
지금 잠시 받을 아픔과 상처때문에 포기하지 마시고 꼭! 냉정하게 평가해 주는 학원 또는 사람들을 만나서 초반에 아픔과 상처를 후반엔 합격으로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